Home 여행 스토리 가을을 가장 가을답게 즐기는 방법

가을여행 하면 단풍놀이만 떠올리기 쉽다. 오색 가을 빛깔을 만끽하는 단풍도 좋지만 은빛물결 위에서 낚시를 즐기거나 높아진 파란 하늘빛이 가득한 호수 위에서 카약을 타는 등 다양한 가을 여행을 즐겨보자.

1. 스모크 마운틴에서 집라인 타기


단풍이 아름답기로 명성 높은 스모키 마운틴에서 짜릿하고 다이나믹한 짚라인을 타보자. 노스 캐롤리아니와 테니시 경계에 위치한 스모키 마운튼은 7주간 가을 날씨가 지속되는데 이 기간 내내 ‘퍼펙트’한 짚라인 코스를 즐길 수 있다.

2. 아스펜에서 플라이피싱 하기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의 한 장면 고요한 숲속 강가에서 낚싯줄을 S자 모양으로 그리며 미끼를 수면 위에 살포시 던져 놓는 플라이 피싱. 미국에서 손 꼽히는 가을 여행지 ‘아스펜’에서 영화의 한장면을 연출해보자.

3. 운치 있는 다리 위로 자전거 타기

오레곤 유진
미시시피 강 서부에 위치한 오레곤에는 다리가 유난히 많다. 특히 유진(Eugene)은 아름다운 경치와 역사적인 지역이 많아 풍성한 볼꺼리를 제공한다. 자전거를 타고 거친 계곡 위의 다리를 건너 오랜 역사의 흔적 속에 흠뻑 빠져보자

4. 기차로 화이트 마운틴 등반

가을 산행은 뉴 햄프셔 화이트 마운틴만한 곳이 없으리라. 기차(Mount Washington Cog Railway)를 타고 단풍이 가득한 산에 오르는 기분은 무엇과 비교할 수 있을까.

5. 고가 위에서 절경 바라보기

뉴 리버 조지 브리지, 웨스트 버지니아
876피트(275미터) 높이에 걸린 세계에서 4번째로 긴 철제 아치교 뉴 리버 조지 브리지. 이 다리의 좁은 보행자 도로 위를 걸으며 환상적인 계곡의 단풍을 구경할 수 있다.

6. 카약의 노를 저으며 풍경 구경하기

카약 미시건
미시건 강 북부 지역은 카약 매니아들의 고향과 같다. 가을, 더 높고 파란 하늘 아래에서 노를 저으며 주변의 풍광을 즐겨보자.

7. 산타페에서 하이킹

산타페 하이킹
160만 에이커에 달하는 숲(Santa Fe National Forest)에서 다양한 트레일을 즐겨보자. 난이도별로 다양한 하이킹 코스가 있어 여유로운 가을 산행을 즐길 수 있다.

8. 아름다운 골프 코스에서 가을 바람 맞으며 라운딩

골프 뉴욕
뉴욕 옷세고 호(Lake Otsego) 서쪽에 위치한 리더쇼킹 골프 코스는 전 세계에서도 손 꼽히는 아름다운 골프 코스이다. 특히 9월 말에서 10월 초에 최고의 절경을 보여준다. 아름답게 펼쳐진 단풍을 배경 삼아 가볍게 나인 홀 게임을 즐기는 것도 특별한 가을 여행이 아닐까.

9. 풍선타고 하늘에서 단풍 감상

블루 릿지 마운튼,  버지니아
블루 릿지 마운틴의 단풍은 말이 필요 없다. 특히 샬롯스빌(Charlottesville)에서 운영되는 열기구를 타고 해질녘에 산 아래를 내려다보면 누구나 말을 잃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