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행지 집중분석 그랜드캐년 ‘이스트 림'(East Rim/Desert View Drive)

이스트림(East Rim)은 그랜드 캐년 빌리지(Grand Canyon Village)에서 데저트 뷰(Desert View)가 있는 동쪽 끝까지 이어지는 길이 25마일의 드라이브 코스를 의미한다. 이스트림과 웨스트림 사이에는 도로와 트래일이 잘 정비되어 있고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되고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야키 포인트를 비롯해 이스트림에서 가장 경관이 뛰어난 그랜드 뷰 포인트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이스트림

윌리엄스에서 진입하는 서문(South Entrance)를 기준으로 Desert View Drive를 타고 동쪽으로 진행하면 야키 포인트, 그랜드뷰 포인트, 모렌 포인트, 리판 포인트, 나바호 포인트, 데저트 뷰 등으로 이어진다. 각각 포인트(전망대)는 그랜드캐년 동쪽 지역의 경관을 잘 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리판 포인트에선 협곡 아래를 흐르는 콜로라도 강에 형성된 삼각주까지 바라볼 수 있고, 그랜드뷰 포인트는 동북쪽 협곡의 전모를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다.


매더 포인트에서는 그랜드캐년의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랜드캐년을 대표하는 배경으로 광고에도 가장 많이 등장하는 곳이다. 절벽 위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협곡에 만들어진 계곡의 모습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며, 특히 이곳에서는 그랜드캐년과 신비함이 어우려져 가장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다. 웨스트림이 석양의 우아함을 볼 수 있다면, 이스트림은 웅장하게 떠오르는 태양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매더 포인트의 일출]

사우스림의 동쪽 끝에 위치한 데저트 뷰는 협곡에 형성된 사막의 장관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해가 뜨는 아침과 해가 지는 저녁에 가장 아름답고 환상적인 경관을 자랑한다. 입구엔 해 뜨는 시간과 해 지는 시간, 날씨 등을 적어놓고, 석양이 질 무렵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데저트 뷰와 와치타워]

이스트 림 드라이브 코스(East Rim Drive) 주요 포인트

[지도 다운받기]

  • 매더 포인트(Mather Point) : 탁트인 전망이 아름다운 곳. 파이프 크릭 캐년(Pipe Creek Canyon)과 콜로라도 강의 이너 고지(Inner Gorge)를 감싸는 역동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고도 7,120피트의 매더 포인트(Mather Point)는 남쪽에서 공원으로 들어오는 방문객들이 그랜드 캐년(Grand Canyon)의 본모습을 처음 만나게 되는 장소 중 하나이다.
  • 야키 포인트(Yaki Point) : 협곡의 전반적인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사우스 카이밥 트레일을 이용해 걸어가다 보면 나오는 장소. 사우스 카이밥 트레일 코스 중에서도 가장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데 거센 바람과 물의 침식 작용으로 형성된 원뿔 모양의 기묘한 산들을 보며 실감이 나지 않을 정도로 멋진 광경을 연출한다. 이곳은 셔틀버스의 종점으로 동쪽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투어나 렌트카를 이용해야 한다.
  • 그랜드뷰 포인트(Grandview Point) : 그래드캐년에서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포인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동쪽으로 시야가 탁 트여 있어 한눈에 그랜드캐년을 담을 수 있다. 탁트인 정망 덕분에 일출이 장관을 이룬다.
  • 모란 포인트(Moran Point) : 미국 서부의 광활한 자연 경치를 주로 그렸던 화가 토마스 모란이 1899부터 1920년까지 매년 겨울을 보냈다고해서 유명한 명소. 전망대 이름도 그의 이름을 딴 것이다. 이곳에서는 콜로라도 강이 흐르는 핸스협곡(Hance Canyon)의 급류가 보여 다른 전망대와는 조금 색다른 분위기가 느껴진다. 모란 포인트에서 조금 더 이동하면 투사얀 박물관(Tusayan Museum and Ruin)이 있어 인디언 부족인 푸에블로 부족의 유적지와 유물들을 볼 수도 있다.
  • 호스슈 메사(Horseshoe Mesa) : 하이킹 포인트.
  • 리판 포인트(Lipan Point) : 일몰의 절경이 아름다운 곳. 해가 질 때 멀리 콜로라도 강을 배경으로 사막의 협곡의 색이 다채롭게 변화한다.
  • 나바호 포인트(Navajo Point) : 콜로라도 강을 보다 자세히 볼 수 있는 포인트
  • 데저트 뷰(Desert View) : 동쪽으로 펼쳐진 사막과 서쪽으로 펼쳐진 대협곡의 대조적인 장관을 모두 볼 수 있다. 데저트 뷰에 있는 전망탑인 와치타워(Watchtower)는 인디언 유적의 모양을 본떠 1932년에 만들어 이곳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다. 안에는 인디언 벽화가 그려져 있고, 상점과 스낵바 등이 있어서 간단한 요기거리를 할 수 있지만 가격이 조금 비싼편.

Navajo Point